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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저희(펀그랩)가 정성을 들여서 외주 개발한 앱스토어용 무료 어플 고스톱 화투-오늘의 운세 입니다.

 

무료 버전이니 가족과 함께 편하게 즐겨주세요~

 

아이폰 앱스토어용 어플 개발문의

앱스토어 링크

 

 

스크린샷

 

 

 

 

화투운세 설명

 

스타일리쉬 화투, 소울메잇이 제공하는 오늘의 운세를 "화투운세 FREE"를 다운로드 받으세요.

 

 

주요특징

♧ 오늘의 운세 : 수려한 화투 디자인을 이용하여 터치

♧ 게임 : 화투놀이의 하나인 '섯다'를 이용하여 점심내기, 커피값내기, 술값내기등에 가볍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갤러리 : 스타일리쉬 화투 소울메잇 (www.lobstier.com)의 작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esign @Lobstier

대한민국 국민들이 즐겨하는 화투, 윷,장기 등의 놀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제품을 제공합니다

 

♧ 소울메잇 화투는 기념품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보험, 주류, 요식업등 고객에게 특별한 기념품이 필요할때, 소울메잇을 선물하세요.

 

♧ 문의 : customer@lobstier.com, 070-7561-3145

♧ 사이트 : www.lobstier.com

 

Powered by @Fungrep

 

 

기타 사장님 사설

 

본 글은 최근 화투운세 (무료)를 개발하면서 느낀, 자사제품 광고와 앱 개발 관점에서 작성한 개인적인 글입니다. 회사의 입장과 상관없는 개인적인 글이라는 점을 명시합니다.

   

최근 앱개발관련 시장에서 문의받는 내용중에 많은 부분이 다음과 같은 조건입니다.

1) 누구? 현재 진행하고 있는 비즈니스가 있는 상태의 기업/개인.
2) 목적은? 자사의 비즈니스 활성화, 홍보 목적으로 아이폰 앱 개발을 고려함.
3) 예산은? 큰 예산을 배정할 수 없음.

   

아이디어만 있는 개인들의 문의가 제일 많기는 합니다. 대부분 구체화되어있지 않고, 현실성없는 경우가 많으며, 수익쉐어(Revenue Share, RS) 방식으로 개발진행을 요구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없는 케이스가 제일 많기는 합니다.

그러한 가운데, 개발팀에게 활력을 줄수 있고, 디자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고객이 있어 진행했습니다.

   

1) 회사명 : 랍스티어(http://lobstier.com)
2) 품목 : 화투 (실물)
3) 상품명 : 소울메이트 (http://gen.gmarket.co.kr/challenge/neo_goods/goods.asp?goodscode=163054364&pos_shop_cd=SH&pos_class_cd=111111111&pos_class_kind=T&keyword_order=%BC%D2%BF%EF%B8%DE%C0%CC%C6%AE+%C8%AD%C5%F5)

   

어떻게 고객의 상품을 더 알릴 수 있을까? 앱 이용자들이 소장할 수 있으려면, 어떤 기능을 넣어야 하지? 이 부분이 제일 큰 고민거리였습니다. 기존 국/내외에 있는 사례들을 분석해보며, 다음과 같은 방향성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 Straightforward | 직설적
☆ Fun | 재미
☆ Correlating | 본업과의 연관성

   

1) Straightforward | 직설적
본론을 어느 시점에 이야기할까? 본론을 뒤에 숨겨놓고, 꼬이는 말을 통해서 고객을 유도하고, 나중에 본업을 이야기하는 귀납법식방법과,  처음부터 하고 싶은 말을 하는 두괄식 방식이 있습니다.

   

귀납법식 방법에서는(대한민국에서 특히 많이 취하는 방식),
"친구들에게 돈빌려줘"라는 본론을 이야기 하기 전에, 와이프는 잘 지내냐, 애는 어떠냐, 연예인 누구가 사귄다던데 등등의 사설이 한시간. 그리고 헤어지기 전에 "혹시 돈 100만원만 빌려줄수 있니"라는 시나리오가 대부분일겁니다.
광고의 경우에도 비슷한데요, 인터넷에 흔히 볼 수 있는 ㅇㅇ생명 광고 경우에는 복불복 돌려서, ㅇㅇㅇ 상품이 당첨되었습니다.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그리고 연락처 남기면 보험사에서 전화오고, 나도 모르게, 어리버리 계약성사시키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직설적인 두괄식 방식에서는 이렇습니다.
"나 100만원 빌려줘라" 먼저 이야기하고, 어떤 목적으로 사용해야하고, 언제 필요하고 / 어떻게 상황하고 / 이자는 얼마 주겠다는 사용목적과 구체적인 상환조건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방식입니다.

최근의 광고/홍보관련 앱 동향을 리서치하고, 고객과 논의를 진행하면서, "직설적이고, 목적(상품홍보/Sales)을 먼저 이야기하는 두괄식 방식을 선택"하는 편이 좋겠다는 결론을 냈습니다.

   

2) Fun | 재미
모두다 이해하시죠. 우리 사장님도 매일 이야기하십니다. "어이, 이용자의 감성을 터치할 수 있는 재미있는것 좀 넣어주"

   

3) Correlating | 본업과의 연관성
Fun을 주고, 본업과도 연관이 있어야 하는데...
본업과의 연관성이 떨어진다면 상품에 대한 인지를 높이거나 직접적인 판매가 이루어질 수 없다는 점을 고민되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대상 상품인 소울메이트 화투를 벤치마킹^^;화투를 치면서 주말내내 지냈습니다.
섯다를 이용한 내기와 화투점 이 두가지 재미요소를 찾았습니다. 두가지 다 이용자들이 익히 알고 있는 방식이고, 재미로 자주 활용할 수 있다는 점과 본업과도 매우 밀접하게 연관되어있다는 점을 착안하였습니다. 화투점은 운세쿠키(Fortune Cookie)와 같이 과자를 열어보면 나오는 오늘의 운세로 간략하게 진행하였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본 프로젝트가 종료되고 얼마전 출시되었습니다.

   

앱이름? 화투운세
가격? 무료
앱스토어링크? http://itunes.apple.com/app/id350725015?mt=8
목적? 상품홍보용
개발기간? 2주
디자인? 랍스티어
블로그? http://iphone.fungrep.com/181
글작성자 트윗? http://twitter.com/funco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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