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Translate to English (by Google) 日本語に翻訳します (by excite.co.jp)       작성자: Kyuseo의 게임 프로그래밍 이야기 :: http://www.soonsin.com | 트위터 @kyuseo

개요..

 

프로그래밍 코드를 작성하다 보면 임시, 디버그용 코드를 종종 만들게 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깜빡하고 이 임시 코드를 삭제하지 않고 릴리즈를 하는 경우가 발생하면 오류 또는 치명적 보안, 버그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와 같은 실수를 방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모든 임시코드에 이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기에는 귀찮은 점이 매우 많습니다만 신중을 기하거나 기간이 걸리는 경우에는 반드시 이러한 자신만의 방법을 사용하여 실수를 최대한 방지하면 좋겠습니다.

 

임시코드를 작성한 예)

 

 

방법

 

1. 아래와 같이 특정 식별 문자를 삽입하여 쉽게 찾고 잊지 않도록 합니다.

항상 같은 표식을 하면 더더욱 좋습니다.

        //#######

        //#######

        //#######

 

        if( m_UserOption[i].hi_low_swing == USER_SELECT_SWING )

        {

            m_UserOption[i].card_point_hi = FULLHOUSE_POINT;

            m_UserOption[i].card_point_low = TOP_6;

        }

 

        //#######

        //#######

        //#######

 

 

2. #ifdef _DEBUG 과 같은 구문을 사용하여 릴리즈 버전에서는 디버그 코드가 배포되지 않도록 합니다.

조금 귀찮기는 하지만 이 방법이 정석이기는 하지요.

#ifdef _DEBUG

        if( m_UserOption[i].hi_low_swing == USER_SELECT_SWING )

        {

            m_UserOption[i].card_point_hi = FULLHOUSE_POINT;

            m_UserOption[i].card_point_low = TOP_6;

        }

#end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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